대구은행, 중소기업 CEO 초청 간담회 개최

2010-10-11     박진호 기자

대구은행(은행장 하춘수)이 11일 오후 호텔 제이스에서 본점기업영업부를 거래하는 중소기업 CEO들을 초청해 오찬 간담회를 가졌다.

하춘수 은행장과 중소기업 CEO 20여 명이 참석한 이번 간담회는 지역 중소기업과의 상생협력의 일환으로, 중소기업의 애로사항 청취 및 상호 협력방안 협의를 위해 마련됐다.

참가자들은 미국 등 선진국의 더블딥 가능성과 미국·중국·일본 등 이른바 G3가 벌이는 환율전쟁에 따른 글로벌 금융상황에 따른 불투명한 경기상황을 논의했다.

이에 따라 경영난이 가중되고 있는 중소기업의 성장을 위한 상호 지원방안이 논의됐고, 대구은행은 미래지향적 발전방안 및 건의사항 등을 중소기업정책에 적극 반영하기로 약속했다.

하춘수 은행장은 “대구은행은 지역경제 활성화를 최우선 과제로 삼고, 이를 위해 지속적인 중소기업 지원방안 마련, 일자리 창출기업 지원 등 적극적인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다양한 현장의견 청취 및 건의사항을 여신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지역 중소기업 CEO들과 지속적인 만남을 가지겠다.”고 밝혔다.

한편 대구은행은 지역 중소기업과 동반자 역할을 성실히 수행하고자 중소기업 자금난 해소를 위한 ‘DGB Plus Biz Loan’, 여성경제인을 위한 ‘Queen’s Biz Loan’, 일자리 창출을 위한 ‘모아드림론’ 및 시설.운전자금 동시지원을 위한 ‘원플러스투(1+2)대출’ 등 다양한 대출상품을 개발해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