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향 TV용 패널 출하량 국경절 영향으로 상승

2011-09-26     이재경 기자

【중국동포신문】국경절을 앞두고 중국 TV 제조사들의 LCD 패널 구매량이 증가했다.

시장조사 전문기관 디스플레이뱅크 (www.displaybank.com)가 발간한 월간 LCD TV 패널 공급 사슬 분석 – 중국 리포트에 의하면, 6월 이후 하락세를 기록하던 ‘중국 TV 브랜드’ 향 TV용 패널 공급량이 8월 350만대를 기록하며 전월 대비 10%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국경절 기간 동안 중국 TV 브랜드들은 3D TV와 LED LCD TV의 프로모션을 계획하고 있다. 실제로 중국 TV 브랜드들의 3D TV용 패널 구매량은 전월 대비 77.2%로 크게 상승했다.

또한 CCFL 패널이 전월 대비 15.3% 상승, BLU가 부착되지 않은 오픈셀이 전월 대비 5.9% 하락한 반면, LED 패널은 전월 대비 24.7%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패널 제조사별 공급 비중을 살펴보면, CMI가 전체 공급량의 31.9%를 공급하였으며, 그 뒤로 LG디스플레이, AUO, 삼성전자가 각각 21.4%, 20.6%, 20.2%를 기록했다.

중국 국경절 기간 TV 판매량이 전년 대비 한자릿수대의 소폭 증가세가 예상되는 가운데, 중국 TV 제조사들이 보수적으로 패널을 구매해왔기 때문에 재고 수준이 예년에 비해 안정적인 편이다.

이재경 기자 leejk@sme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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