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헤라, 재일교포단 식목행사 동참

2012-04-09     오정택 기자

재일교포단과 함께 식목행사에 참여한 가수 헤라(가운데)

【중국동포신문 / 동포신문=오정택 기자】중국국립가무단 출신 가수로 ‘가리베가스’를 부른 헤라(HERA, 한국명 원천)가 재일교포단과 함께 식목행사에 적극 참여했다.

재일·재경 경남도민회 측은 5일 식목일을 맞아 경남 하동군 악양면 평사리 동정호 생태공원 일원에서 향토기념식수 행사를 가졌다. 이날은 가수 헤라는 물론 임채호 행정부지사, 허기도 도의회 의장, 조유행 하동군수 등의 기관단체장들과 재일도민회(회장 강위근)를 비롯한 10개 단체 회원 325명, 재경도민회(회장 손한규) 회원 45명 등을 포함해 총 670여 명이 자리했다.

올해로 36회째를 맞은 재일·재경도민 향토식수 행사는 풍물패의 공연을 시작으로 행정부지사·하동군수의 환영사, 도의회 의장의 축사, 식수요령 설명, 구역별 식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날 행사에는 재일교포 1세대를 비롯해 2,3세대도 다수 참석해 조국 사랑을 여실히 드러냈다.

헤라는 평소 친자매 이상으로 가깝게 지내고 있는 마미박(일본명 고바야시 다마미)의 소개로 이번 행사에 함께 했다. 마미박은 일본 도쿄에 머물 당시 한우리 회장을 재임하며 나무심기 운동에 열정을 쏟았다. 세계다문화예술단 후원회장과 사단법인 한국다문화예술원 국제분과위원장을 맡으며 헤라와 인연을 맺게 된 마미박은 현재 고국사랑 실천에 왕성한 활동을 보이고 있다.
 

오정택 기자 joung1@smedaily.co.kr
- 중국동포신문(http://www.dongponew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