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차이나, 왕홍 초청 행사 성황리에 마무리

수백만 중국인들에게 홍보 진행

2016-11-14     이재경 기자

▲ 중국 레드인 왕홍왕 대표와 9명의 왕홍
【중국동포신문】미디어크리 한차이나 사업단이 지난 3일부터6일까지 전라북도와 서울에서 '제1회 한차이나 왕홍 및 웨이상 동시 초청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는 수십만에서 수백만 팔로워를 거느린 중국 내 유명 파워블로거와 모바일 방송 진행자(BJ) 13명으로 구성된 왕홍(网红)들과 5명의 웨이상(모바일 및 온라인 파워셀러)들을 동시에 초청되었다.

행사는 국내 30개 중소 제조기업들의 상품 및 전라북도의 유명한 전통시장인 남부시장과 다양한 먹거리·볼거리를 중국에 소개하고, 이를 통해 중소기업들의 판로를 개척하고 향후 국내를 찾아 올 요우커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개최되었다.

더불어 온라인 및 모바일 게시글 활동을 전담하는 왕홍들은 중국판 블로거 사이트인 웨이보와 중국 최대 포털 사이트인 소후 닷컴 등에 상품 및 다양한 볼거리 먹거리를 기사 형식으로 제공함으로써 중장기적으로 여러 정보가 노출되도록 유도할 뿐 아니라 중국 내 검색 상위 노출을 통해 홍보 효과를 더욱 더 높여줄 계획이다.

상품 중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은 상품들은 이번 이벤트에 참가한 웨이상 및 왕홍들을 국내에 초대해 준 에이전시 등을 통해 중국 내 여러 바이어들 및 소비자들에게 수출·판매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