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PC 이즈보 앱, 생방송 누적 시청자수 550만명 돌파

2016-12-23     오정택 기자

 
【중국동포신문】토탈 홈 케어 뷰티 브랜드 ‘DPC(더마퓨어클리닉)’가 중국 왕홍 3명과의 뷰티 생방송을 12월 한 달간 3차례 진행했다고 밝혔다.

왕홍은 왕루어홍런(网络红人)의 준말로 인터넷을 뜻하는 ‘왕(网)’과 유명하다는 ‘홍(红)’을 합친 말이다. 중국에서 웨이보, 위챗 등 소셜 미디어를 기반으로 활동하는 파워 인플루언서를 칭하는 신조어다.

DPC는 3일 왕홍 ‘왕위쇈’과의 첫 방송을 시작으로 10일 ‘저우뤄쉐’, 그리고 17일 ‘코니’에 이르기까지 수백만의 팔로워를 거느리고 있는 왕홍들과 함께 웨이보 생중계 앱 ‘이즈보’에서 매주 토요일 뷰티 생방송을 12월 한 달간 진행했다.

왕홍 ‘코니’와 함께 진행한 17일 방송은 ‘이즈보’에서 한국 시간으로 17일 21시 30분부터 22시 30분까지 생방송으로 중계됐다.

이번 방송에서는 왕홍 ‘코니’는 DPC 브랜드와 DPC의 대표 아이템인 ‘노블레스 수타 아이크림’의 사용 방법 등을 소개했다. 방송이 진행되는 한 시간 동안 ‘코니’ 계정에서만 270만명이 시청하였고 410만건에 달하는 ‘좋아요’와 2만건에 달하는 댓글을 기록하며 중국 시청자들로부터 폭발적인 호응을 일으켰다.

DPC는 "중국에서의 성공적인 마케팅을 위해서는 왕홍을 잘 활용해야 한다며 이번 왕홍과의 생방송을 통해 중국 2~30대 여성 소비자들에게 DPC 제품을 널리 알리고, 무엇보다 DPC 제품이 중국 소비자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가길 바란다"고 밝혔다.

엠에스코 서문성 대표는 "홍콩, 광저우, 심천 지역 바이어와 DPC 전 제품 대리점 계약 체결을 완료하였다"며 "이를 기점으로 앞으로도 중국 내 유통망 확대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