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틀린 게 아냐, 다른 거야'…2018 신나는 예술여행

문화다양성 체험공연 WroDi

2018-09-27     박지민 기자

 
【중국동포신문】사회적 기업 예술과 마음에서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주관하는 <2018 소외계층문화순회사업_신나는 예술여행>에 선정되어 <문화다양성 체험공연 ‘WroDi’ - 틀린 게 아냐, 다른 거야>를 선보인다.

선정된 <문화다양성 체험공연 WroDi – 틀린 게 아냐, 다른 거야>(이하 WroDi)는, 세계적으로 다문화 가족이 늘어나면서 떠오르는 소통과 교감에 대해 공연으로 풀어낸 프로그램이다.

관람에 고정된 형태가 아닌 공연+체험의 새로운 융합프로그램으로 다양한 문화예술을 향유하는 것은 물론, 교육적 효과를 극대화한 작품이다.

WroDi는 ‘틀린 게 아냐, 다른거야’라는 주제로 다문화 가정이 증가하면서 야기되는 소통에 대한 문제인식을 제고하고, 공연과 체험을 통해 자연스러운 글로벌 문화체험의 장을 형성한다.

 
사자와 여러 동물들이 펼치는 우정이야기에 전통 사자탈놀이, 실제 아프리카 예술인이 선보이는 아프리카 음악, 춤이 어우러져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객석에 직접 연주할 수 있는 젬베를 설치하여 공연과 체험이 만난 새로운 융합프로그램의 형태를 제시하며 공감대 형성에 기여한다.

예술과 마음은 지난 5월부터 전국에 있는 아동보육시설, 초등학교를 순회하며 9개의 시설에서 약 1,700여명의 학생들을 만나면서 공연과 체험을 진행하였고, 10월 23일 정발초등학교에서 마지막 진행을 앞두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