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에서 힘없는 중국동포를 대상하여 상상의 뉴스를 만들고 있다

지난 31일 신종코로나 바이러스 6차 회의 때 박원순 시장은 “중국동포 불법체류를 전수 파악하라”는 내용을 “타 언론사는 제목”으로 달았다. 한족들은 관광비자로 입국하면 집단 합숙소로 이동하여 집단으로 생활 하는 현장을, 경찰의 신변 보호 속에 단독 취재하여 수 회에 보도 하였다. 이들 중 1명이라도 감염이 되였다면 집단으로 숙식하는 장소를 파악조차 못 하며 제보해도 단속도 못한다.

2020-02-01     박진호 기자

 【중국동포신문】 지난 31일 신종코로나 바이러스 6차 회의 때 박원순 시장은 중국동포 불법체류를 전수 파악하라는 내용을 타 언론사는 제목으로 달았다.

내용 : 인터넷 기사켑쳐, 언론에서 말도 안되는 상상의 보도를 썼다, 박원순시장이 중국동포 불법체류자 전수 조사하라는 내용이다. 그야말로 불법체류자는 출국할 수없어 우한에 간일은 절대 없다.힘없는 중국동포들을 대상하여 너무 한다며 동포사회는 눈치를 보고 있다.

 

내용 : 인터넷 기사켑쳐, 불법체류하는 중국인이 아니다. 단기비자로 불법취업하는 한족은 추적과 관리가 않되고있어 전수파악을 해야한다.

서울시장의 내용은 "단기 비자로 들어오는 중국인들을 대상하여 불법으로 취업"하는 중국인들을 전수 조사하라는 내용이다.

단기비자로 들어오는 내용에서 “한족이지 왜 중국동포를 불법체류자로 둔갑시켜 기사를 써야하는지” 중국동포 사회가 눈치를 살피고 있는 와중에, “한족 불법 취업자 구분을 안하고, 중국동포 불법체류자로 둔갑 시켜 힘없는 중국동포”들만 잡고 있다.

또한 중국동포들은 수 많은 단체가 있으나 "동포단체들은 이익이 없다면" 정부나 언론에서 동포들을 대충 다뤄도 이렇다 저렇다하는 명분과 힘이 없다.

한편 정부나 언론에서 단속도 못 하며 중국 눈치 살피기처럼 한족 불법 취업 현장과 장소를 제보해도 바라만 보는 정부가, 힘없는 중국동포들만 신종코로나 바이러스 전파 의심자로 만들고 있다.

 지난 여름 중국동포신문은 특별 기획 취재하여 연속 보도 했지만, 단기비자로 입국한 한족이 어디서 무엇을 하고 생활하는지 경찰, 구청, 출입국, 외사계에 제보를 해도 단속도 못 하였다. 이제는 사태가 커져 소잃고 외양간 고치는 뒷북 정책을 펴고 있다.

<2020년 02월1일 00:12 기사내용 일부 내용>

“정부는 단기 비자로 입국하는 한족은 입국 후 관리가 없어 국민의 안전에 크게 구멍 뚫렸다”

한족들은 관광비자로 입국하면 근로 현장에서 모셔가던, 한족들은 일부 건설 현장에서 한족을 멀리하고 있어 건설현장은 정부보다 빠르게 실제 위험 상황을 감지하였다.

관광비자로 입국하면 한족들은 집단 합숙소로 이동하며 집단으로 생활한다. 이들 중 1명이라도 감염이 되였다면 집단으로 숙식하는 장소는 가정집 1 집당, 방 3개 기준하여 1집에 20여 명은 위험에 노출되어 이들 중 슈퍼 전파자가 나올 수 있다는 우려가 된다.

한족들은 “한국어가 안 되어 발병한다 해도” 질병관리소에 신고 할 수 없다. 이들은 언어소통이 안 되며 어떻게 해야 할지 “신종코로나 사태는 한족들에게, 본인이 걸렸는지도 모를 지경이며 무방비로 대책” 없다.

정부는 단기 비자로 입국한 한족들이 어떻게 생활하는지 실태 파악조차 할 수 없는 상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