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영사관은 자국민의(중국동포)민간업무를 본국 정부를 대신하지 않고 불법체류를 하라는 뜻인가? 中国领事馆的意思是不代替本国政府让本国国民(中国同胞)和民间业务在韩国非法滞留吗?

중국영사관에서 이들에게 여권을 내주지 않는다면 대한민국 국민들이 낸 세금으로 불법자에게 복지를 내주어야 한다. 불법체류자(미등록) 외국인 이들은 음지에서 생활하며 자기방어를... 국민들은 이들이 어디서 무엇을 하며 살고 있는지 불안에 떨며 살아야한다. 如果中国领事馆不向他们提供护照,就要用韩国国民缴纳的税金给非法分子提供福利。 非法滞留者(未登记)的外国人要在暗地生活并且处处担心,他们无论在哪里无论做什么都感到非常不安。

2021-01-19     박진호 본사 편집국
저작권자 © 중국동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국영사관의 사이트화면

【중국동포신문】중국영사관은 중국자국민들에게 "너무한다는 목소리"가 크게 나오고 있다.

중국에서는 조선족이라며 중국인 취급도 못 받고, 한국에서는 중국인이라며 고통 받는 중국국적인 중국동포는 중국의 자국민이다.

중국영사관의 영사업무는 비자, 상거래관리 등, 민간업무를 본국정부를 대신하는 영사관이다. 그러나 중국영사관은 한국에 거주하는 자국민에게 체류의 고통을 연이어 주고 있다.

중국영사관은 여권 만료가 된 자국민에게 여권예약을 하도록 사이트를 열어 놓았지만, 사이트는 먹통 수준이다. 한국에서 중국자국민들은 영사관에 강한 불만의 목소리가 크게 나오고 있어도 영사관은 먹통 수준인 사이트만 열어놓고 중국정부를 대신해야 할 소관은 끝이다.

저작권자 © 중국동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행사 단톡방에서도 영사관의 업무에 강한 불만의 목소리가 흘러 나오고 있다. 

영사관 사이트는 여권예약을 하도록 열어 놨지만, 여권예약 사진첨부 未通过하고 下一步로(미통과 하고 다음 단계로) 안 넘어가고 사진 사이즈를 조절하면서 스캔을 두세 번 해도 결과적으로 첨부는 안 되었는데도 ‘다음단계로 넘어가면서 멈췄다’며 중국동포들은 "사이트의 현실"을 말하고 있다.

그러나 중국영사관은 자국민들에게 여권의 편익을 제공하지 못하면서, 사이트까지 제대로 돌아가지 않는 시스템을 열어놓고 여권 예약을 하라는 것은 최고 수준을 자랑할 "중국영사관은 자국민들에게 실망을 주었다"며 중국인들은 한 목청으로 말하고 있다.

그러나 중국영사관의 여권업무는 연이어 같은 상황을 전개하자 화가 난 중국자국민들은 본국의 영사업무에 강한 불만을 표현하면서 “매일 항의 전화와 e메일을, 날마다 보내자”며 한 목청으로 말하고 있다.

또한 중국 자국민들은 영사관의 여권예약에 기대는 안 했지만 너무 힘들고 자국민에게 편익을 제공해야 할 '영사관의 업무태도는 짜증만 난다'며 불만의 목소리도 크게 들리고 있다.

중국영사관은 한국에서 거주하는 중국 자국민들의 비자/여권 예약의 영사업무 등. 민간업무를 본국 정부를 대신하여 해야 할 업무를 제대로 하지 않아서 중국 자국민들은 여권 만료가 되면 여행증을 발급받고 중국에서 여권을 받아야 한다.

이때 중국자국민들은 비싼 항공료를 지불하고 자가 격리의 시간 등으로 고통을 받아야 되는데, 일자리가 사라지고 생계가 다급한 중국자국민들은 중국영사관을 원망 할 수밖에 없고, 일자리가 사라져 생계가 다급한 중국인들은 중국을 가지 못하고 있다.

그러나 생계가 다급한 이들은 한국에서 불법체류를 할 수 밖에 없다.

중국영사관에서 이들에게 여권을 내주지 않는다면 대한민국 국민들이 낸 세금으로 불법자에게 복지를 내주어야 한다.

불법체류자(미등록) 외국인 이들은 음지에서 생활하고 자기방어를 해야 하며, 대한민국 국민들은 이들이 어디서 무엇을 하며 살고 있는지 불안에 떨며 살아야한다.  

【中国同胞新闻】对于中国领事馆的过分行为中国本国国民不满的呼声很强烈。

在中国因为是朝鲜族而不能被当作中国人看待,在韩国的中国人因为是中国国籍的中国同胞也同样感到被歧视而痛苦

中国领事馆的领事业务是代替本国政府处理签证、商务管理等民间业务的领事馆。但是,中国领事馆却接连给居住在韩国的本国国民带来居住方面的痛苦。

中国领事馆虽然开通了为护照即将过期的本国公民预约护照的网站,但网站却一直处于停滞状态。在韩国,虽然中国本国国民对领事馆强烈不满,但领事馆始终无动于衷,只提供一个虚幻的网站,代替中国政府的所管事情就仅此为止了。

领事馆网站虽然开放了护照预约,但护照预约添加的照片却无法通过检测 。也无法调整照片尺寸、即使扫描了两三次,结果也没有添加成功 从而无法进入下一阶段而停止",这是中国朝鲜族同胞们诉说着网站的现状。

但是中国领事馆不能给本国国民提供颁发新护照的便利,只要求打开连网站都不能正常运转的系统来预约护照,这是以最高水准而自豪的中国领事馆给本国国民带来了的失望。"

另外,中国领事馆的护照业务接连发生同样的情况,愤怒的中国国民对本国的领事业务表现出强烈的不满,几乎每天都要非常气愤地要给领事馆打抗议电话"。

中国本国国民对于等待领事馆的护照预约不能成功,很多人感到非常疲惫。他们对领事馆不能给本国国民提供便利的领事业务服务的态度非常不满。

另外,领事馆是负责为居住在韩国的中国公民办理签证/护照预约的领事业务的。由于没有做好应该代替本国政府执行的民间业务,所以中国国民在护照到期后必须获得旅行证,在中国领取护照。

因为护照到期,韩国无法办理 许多中国本国国民不得不在护照到期之前返回中国 疫情其间这需要支付昂贵的机票费和隔离费用,还要接受长时间的自我隔离,为此非常苦恼。

另外因为没有护照,还导致一些人就业岗位消失、生计已经成为问题。又无法前往中国。只能非法滞留在韩国。这些中国同胞除了埋怨中国领事馆外只能望洋兴叹了。