찢어지는 굉음 오토바이 소리 코로나 보다 더 무서워 .. 국민들 분노 폭발했다.

오토바이 운전자는 합법으로 구조변경 하였으니 소음에 뭐라 하지 말라며 경찰을 조롱하고 있다.

2021-06-13     박진호 본사 편집국
인터넷에서 국민들의 목소리다

【중국동포신문】 소음기 빼서 구조변경 하고 찢어지는 굉음을 내며 달리는 오토바이를 정부는 국민들한테 피해를 주라며 구조변경 허가를 해 준 것은 아니다.

주택가에서 굉음을 내고 달리는 오토바이로 인해 주민들의 분노가 하늘을 찌르고 있어도 정부는 처벌 방법이 없어 뒷짐이다.

최근 배달오토바이가 늘어나면서 찢어지는 굉음을 내며 달리는 배달 오토바이를 기자가 잡고 소음에 대해 물어봤다.

배달기사는 정부에서 허가를 해준 것인데, 문제가 있냐, 소음 내는 즐거움으로 오토바이 타는데 무엇이 문제냐고 오히려 이의 제기를 하였다.

그러면 정부는 국민들이 찢어지는 굉음에 고통을 느끼는데도 이대로 방치하는 것은 국민들을 분노 장애로 만드는 것이다. 

찢어지는 소음으로 스트레스를 받은 국민들이 국민청원을 하는 등, 인터넷 블로그에서도 논란이 되고 있다.

여름철에 무더위로 문을 열고 놓고 생활하는데 찢어지는 굉음오토바이 소리로 주택가 주민들은 불면증과 스트레스를 호소하며, 주민들은 달리는 오토바이 번호판을 찍을 수 없어 분노가 극도로 치솟아 112에 신고를 한다 해도 처벌 할 방법이 없다.

코로나19로 극도로 악화된 경제 사정으로 에어컨 켜기가 무서운데 코로나보다 더 무서운 건 찢어지는 오토바이 소리의 고통이라며 인천의 주택가 주민들의 목소리다.

◐최근 스트레스를 받은 그냥일상 블로그 내용을 복사하였다.

최근 들어 배달 오토바이 운행이 크게 증가했고

그에 따라 관련 소음도 많이 심해졌습니다.

​오토바이 중에 소음기를 불법 개조했거나

소음기 고장을 방치한 채로 운행하는 경우가

원래부터 상당히 많은 상황에서

운행 빈도가 크게 증가하다 보니

요즘은 오토바이 소음이 거의 일상이 되고 말았습니다.

​그래서 관할 구청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아래와 같이 민원을 넣어봤습니다.

(새올전자민원창구)

OO동 일대(첨부 사진 빨간 동그라미 참조)를 운행하는 배달 오토바이들의 소음이 너무 시끄럽습니다. 큰 도로 근처 저지대에 위치한 상가와 고지대에 위치한 아파트 단지를 이어주는 오르막 지형이다 보니 배달 오토바이들이 자주 오르내리고 그때마다 소음이 엄청납니다. 거리 현수막을 통해서 오토바이 소음이 시민들에게 불편함을 주고 있으니 소음기 불량을 제때제때 정비하자는 캠페인을 열어주심과 더불어 소음기 불법 개조 오토바이를 단속해 주십시오.

관련 법이 미비해서 단속 근거가 없다는 등의 답변은 제발 말아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시민들이 불편하다고 하면 제발 해결 방법을 강구해 주십시오. 너무너무 불편합니다.

​※ 첨부파일 :해당 지역 지도

민원을 등록하자 국민신문고를 통해

소관 관청인 경찰청으로 이첩되었고

바로 다음날 아래와 같은 답변이 왔습니다.

국민신문고를 통하여 부산OO경찰서를 방문하여 주셔서 감사합니다.

문의하신 OO동 일원(첨부 사진 확인)의 배달 오토바이 소음으로 인한 생활불편에 대하여 답변드리겠습니다. 최근 코로나19로 인하여 배달업체가 성행을 하면서 오토바이 법규 위반, 교통사고 야기, 소음기 불법 개조 등으로 인하여 많은 사회적인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 OO지방경찰청에서는 최근 이륜차 법규 위반 등 이륜차 통행 및 위반이 많은 지역 특별관리를 위한 일제 단속 등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단속활동에도 불구하고 오토바이 법규위반 실태가 근절되지 않고 있어 주․야간 단속활동을 연장하여 지속적으로 단속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민원인이 지적하신 OO동 일대에도 지속적으로 교통경찰관들과 정보를 공유하여 오토바이 소음문제에 대하여 야간 음주단속과 병행하여 오토바이를 검문하면서 오토바이 불법개조로 인하여 소음 유발행위에 대하여 단속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한편, 퇴근시간에는 정체구간 교차로 위주 퇴근길 러시근무가 필요하여 인력이 부족할 수 있으나, 가동할 수 있는 인력을 최대한 동원하여 해당시간 전후에라도 적극 단속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러한 경찰의 단속활동만으로 문제점을 해결하는 데는 한계점이 있어 평상시 시민분들이 위반행위에 대하여 직접 신고할 수 있는 방법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경찰청 SMART국민신문고” 앱에서 동영상이나, 사진촬영하여 교통위반신고를 할 수 있으므로 협조 부탁드리겠습니다.

앞으로도 민원내용에 대하여 민원해소를 위하여 적극적인 노력을 하도록 하겠으며, 귀하의 질문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답변 내용에 대한 추가 설명이 필요한 경우 경비교통과 교통안전계 경위 OOO(☏000-000-0000)에게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경찰청의 답변을 요약해보면,

최대한 단속을 하겠으나

인력이 부족할 수도 있고

경찰의 단속활동만으로는 한계가 있으니

사진이나 동영상을 찍어

앱으로 신고해 달라는 내용입니다.

​일단 최대한 단속하겠다고 하니

기대는 해보겠지만

인력이 부족하니 잘 안될 수도 있겠고

​사진이나 동영상을 찍어

앱으로 신고하는 것도

실제로 해보면 쉬운 일이 아니기 때문에

(노인분들한테는 더더욱 어려운 일이고)

​결국 현재로선 잘 해결될 것 같지가 않습니다.

​실제로 오토바이 소음에 노출된

동네에서 살아보면

그 피해가 얼마나 심각한지 알 수 있겠지만

아마도 당해보지 않으면 대수롭지 않게 생각할 겁니다.

​관할 경찰청장이

자기 집에서 오토바이 굉음으로 고통받고

스트레스가 턱까지 차올라서

타인에 대한 살의라는 것을 한번 느껴본다면

당장 대대적인 단속에 나설 텐데 말이죠.

[내용출처] 그냥일상 블로그다,  요즘 부쩍 심해진 오토바이 소음 때문에 민원을 넣어봤습니다.(구청>국민신문고>경찰청)|작성자 박재중,

한편 국민들은 이처럼 고통을 받고있다.  올 여름 국민들의 행복해질 권리를 찾기위해 법 개정이 시급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