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수산식품부는 올해 새롭게 도입된 농식품 국가인증 공통표지(logo)에 대한 소비자인지도 조사를 전문 리서치업체((주)포커스컴퍼니)에 의뢰한 결과, 조사대상 중 63.3%가 공통표지를 알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는 서울, 대전, 대구, 부산, 광주 등 전국 5대 도시에서 대형 유통매장을 이용하는 30~60대 여성 1,200명을 대상으로 실시되었으며, 표본오차는 95% 신뢰 수준에서 ±2.83%p이다.
올해 도입된 공통표지는 농림수산식품부가 운영하고 있는 인증제도의 인증을 받은 제품임을 소비자가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각 인증제도별로 다양한 형태의 표지를 하나의 형태로 통일한 것이다.
농림수산식품부는 고품질․안전 농식품 공급․소비 체계 구축을 위해 도입된 다양한 인증제도가 오히려 소비자에게 혼란을 주고 있다는 인식하에 인증제도의 통합․조정을 추진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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