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자동차(www.smotor.com)가 Korando C의 본격적인 해외시장 런칭에 앞서 대대적인 현지 신차 붐 조성에 나섰다.
쌍용자동차는 지난 20일부터 24일까지 스페인에서 Korando C의 성공적인 해외시장 진출을 위해 유럽 등 주요국 자동차 전문기자단 및 대리점 관계자 등 200여 명을 초청해 대규모 현지 시승회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세계적인 휴양지로 이름난 스페인 동부의 팔마 데 마요르카(Palma de Mallorca)에서 4회에 걸쳐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프랑스, 독일, 영국, 이태리, 스페인 등 유럽 국가 외에도 러시아, 호주, 남아공 등 주요 19개국 자동차 전문기자 120여명을 포함해 대리점 관계자 80여명도 함께 참여해 신차에 대한 높은 관심을 나타냈다.
쌍용자동차는 “시승행사에 참가한 해외기자단들이 Korando C의 탁월한 승차감과 정숙성, 안전을 위한 다양한 사양 구성 및 여유로운 실내 공간 등이 인상적이었다며 실용적인 소비자를 위한 최적의 선택이 될 것이라고 평가했다”고 전했다
글로벌 전략차종인 Korando C의 본격적인 해외진출을 앞두고 실시한 이번 행사는 차량 소개 및 시승기회 제공 등 체험활동과 함께 각국별 대리점과 자동차 전문기자단과의 간담회 활동 지원 등 현지 신차 붐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쌍용자동차 이유일 공동관리인은 “한국 최장수 브랜드로써 SUV의 대중화를 이끌어 온 Korando가 한국 시장을 넘어 세계 Top class 수준의 친환경 소형 SUV로 재탄생하며 세계 시장에 도전장을 내밀었다”며 “Korando C의 본격적인 해외시장 공략을 통해 판매 물량을 더욱 확대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