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드림항공을 포함하여 내국인 국내여행상품 28업체 60개상품, 외국인 국내여행상품 21업체 40개상품, 내국인 국외여행상품 22업체 60개상품으로 선정
우수여행상품은 건전한 여행시장과 환경조성/소비자가 여행상품을 안심하고 선택할 수 있는 양질의 상품정보 제공과 고품격 고부가가치 상품개발을 유도하여 여행상품의 경쟁력 확보를 위해 우수여행상품을 선정하였다,
이번 우수여행상품으로 내국인 국내여행상품 28업체 60개상품, 외국인 국내여행상품 21개 업체 40개상품, 내국인 국외여행상품 22업체 60개상품으로 선정 되었다,
이번 선정상품을 다른 여행사가 대리판매와 광고시 선정 업체 명을 반드시 노출해야 한다,
우수여행에 선정된 상품을 여행사에서 수정 또는 변경한 채 선정상품으로 광고 시 즉시 선정이 취소되며 2차 위반 시 경고 및 해명광고 게제요청을 하고, 동시에 일간지 15일 이상 해명을 해야 하며, 3차위반 시 우수여행상품 선정 취소 및 향후 3회간 선정자격 박탈이 된다.
우수상품 평가기준으로는 해당여행지와 관련한 안전정보 제공 여부 및 정보의 적정성, 해외여행상품의 경우 외교부 안전정보 제공 여부 및 정보의 적정성, 선택(옵션)관광의 위험요소 등 설명 및 운영계획, 사건. 사고에 따른 후속대책 여부 및 적정성,
해당여행지의 교통, 숙박, 식사 등에 관한 안전성 검토 및 계획에 심사평가회를 편성해서 각 조별로 여행업계 전문가 1인을 배치하여 평가(배점)는 하지 않고 각계에서 온 심사위원들의 질문에 응답하고 업계전문가로서 멘토 역할을 수행하였으며, 소비자단체 칼럼니스트, 파워블로거 등 소비자 위주의 중심을 통하여 소비자 중심으로 우수여행상품을 선정 하게 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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